투자 수익의 분석적 측정(부제:매수를 잘했나, 매도를 잘했나, 잘 버텼냐)


투자 수익의 분석적 측정(부제:매수를 잘했나, 매도를 잘했나, 잘 버텼냐)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의 투자 수익을 어떻게 측정하는 것이 투자에 보다 도움이 될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현재 매수를 하고 머나먼 미래에 매도를 하여 투자 수익이 실현 될 경우, 그 수익은 매수를 잘해서 발생한 것일까요, 매도를 잘해서 발생한 것일까요? 또한, 그 미래 수익에 대한 매수와 매도의 기여도를 각각 어떠할까요? 사실 싸게 사면 살 수록 미래에 수익이 발생한 확률은 높아지기 때문에 매수 자체가 미래의 투자 수익의 많은 부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지점에서 팔면 팔 수록 실제 실현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매도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투자 수익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매수는 당장에 결정해야하는 것이고 매도는 그 이후에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매수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지 계획을 짜고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그러한 계획과 실행을 위해 도움이 되는 지표를 하나 정해서 측정한 결정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저는 해당 종목의 월평균이동선(5개월...


#미국주식 #주식투자 #투자수익의측정방식

원문링크 : 투자 수익의 분석적 측정(부제:매수를 잘했나, 매도를 잘했나, 잘 버텼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