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어 숫자 암호 언어유희, 해음현상으로 학습하는 중국어 발음!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어 숫자 암호 언어유희, 해음현상으로 학습하는 중국어 발음!

중국인 여자친구가 있다면 5월 20일을 기억하세요! 우리나라 부부의 날은 5월 21일입니다. 5월 가정의 달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을 담고 있죠. 또 대리운전 번호는 8282(빨리빨리)로 끝나고 이삿짐 센터 번호는 1472(일사천리)인 경우가 많죠. 중국어에도 이런 의미가 담긴 숫자 암호와 다양한 기념일, 메시지 숫자가 있습니다. 이런 숫자 암호는 왜 생겼고 왜 중국인들의 일상에서 많이 사용될까요? 한국어, 영어는 표음 문자입니다. 말 소리를 담고 있어요. '소리글자'라고 부릅니다. 반면에 중국어는 표의 문자, 한자(漢字)를 씁니다. '뜻글자'라고도 부르죠. 글자 자체에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글자 : 好 [hǎo] 의미 : 좋다 / 좋을 호! 한자는 다르지만 같은 발음이 나는 글자들이 있습니다. 글자 : 浩 [hào] 의미 : 넓다 / 넓을 호! 이름을 지을 때, 좋은 이미지가 연상되는 글자를 고르죠. 중국어 글자의 발음이 같거나 비슷해서 다른 글자 의미, 이미지를...



원문링크 :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중국어 숫자 암호 언어유희, 해음현상으로 학습하는 중국어 발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