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룡수제만두 치즈만두 야식으로 추천! 중국어로 만두는? 중국 만두 종류가 이렇게나 많아요?


홍룡수제만두 치즈만두 야식으로 추천! 중국어로 만두는? 중국 만두 종류가 이렇게나 많아요?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찍는 요즘. 건강 관리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가끔 야식으로 시켜먹는 치킨도 끊었어요. 그런데 엊그제! 저녁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김치 만두가 너무너무 먹고 싶은 거예요. 저녁 수업 전, 동네 만두 가게 영업 시간을 확인하고 7세 어린이 중국어 수업 끝나자마자 동네에 있는 홍룡수제만두로 달려 갔습니다. 원래 김치 만두를 사러 갔지만 메뉴에 치즈 만두가 있길래 메뉴를 바꿔서 치즈만두를 포장해 왔어요. 김치 만두 소에 치즈가 더해졌습니다. 쫀득쫀득 맛있었어요. 조만간 한번 더 사 먹을 거예요. 만두를 맛있게 먹다보니 중국 만두 생각이 났습니다. 중국 만두 종류가 참 많습니다. 뭐라고 하는지 알아야 맛있는 만두를 주문하고 먹을 수 있겠죠? 중국어코치 제제가 중국 만두의 문을 열어드리겠습니다! 먹는 이야기는 언제나 신이 납니다. 만두 馒头 [ mán‧tou ] [ 만터우 ] '만터우'라고 말하면 우리가 생각하는 만두가 나오지 않아요. 속 없는 밀가루 빵이 나옵...



원문링크 : 홍룡수제만두 치즈만두 야식으로 추천! 중국어로 만두는? 중국 만두 종류가 이렇게나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