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중정서 역대 최고! 중어중문학과 진학, 중국어 배워서 뭐해요? 수도선부.


반중정서 역대 최고! 중어중문학과 진학, 중국어 배워서 뭐해요? 수도선부.

기회를 잡을 수 있어요! 취업, 창업 과정에서 경쟁력이 생기고, 승진, 이직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려 할 때도 위탁판매, 사입판매를 넘어 해외직구에 도전할 수 있겠죠. 중국어코치 제제가 대학에 입학해서 본격적으로 중국어를 배울 때는 장밋빛 전망이 가득했습니다. 중국 사람이 얼마나 많냐 그 사람들한테 물건 하나씩만 팔아도... 중국이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가 될거다 등등 선배들을 보니까 취업도 쉽게 하는 것 같았어요. 지금은 어떤가요? 반중 감정에 더해 제2외국어 학습 수요 자체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국어 임용 시험 티오도 줄고, 강단에 계신 교수님들 이야기를 들어봐도 상황이 심각합니다. 교육 분야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도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중국 시장, 소비자의 트렌드와 중국 정부의 산업 규제가 쉼없이 변하고 저 역시 코로나가 터지면서 출장 자체가 무산되었고 아예 중국 사업을 접고 한국에 들어온 분도 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기는 또 다른 기회...



원문링크 : 반중정서 역대 최고! 중어중문학과 진학, 중국어 배워서 뭐해요? 수도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