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4) - 블록 회전: 회전 방식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4) - 블록 회전: 회전 방식

오늘은 블록을 회전시켜보겠습니다.어떻게 회전시킬까? 2D 회전 공식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2D 회전 공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http://danceswithcode.net/engineeringnotes/rotations_in_2d/rotations_in_2d.html2D 회전 공식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증명까지 파악해보고 싶다면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matthew-brett.github.io/teaching/rotation_2d.html Super Rotation System그런데 테트리스에는 SRS(Super Rotation System)라는 공식적인 회전 방식이 있습니다.이것은 블록의 상태를 네 가지로 나누고 회전 오프셋을 좀 더 디테일하게 정의한 방식입니다.https://tetris.wiki/Super_Rotation_System이 SRS를..........



원문링크 :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4) - 블록 회전: 회전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