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6) - 블록 회전: 구현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6) - 블록 회전: 구현

이제 Migge의 회전 로직을 적용해보겠습니다.회전 로직을 적용하기위해 씬 변수들이 아래처럼 추가되었습니다.PieceSize 씬 변수는 block 생성 시, 전역 구조 변수(global structure variable) Piece의 size 항목 값을 가져와서 설정합니다.PieceX, PieceY는 Active Piece의 현재 위치를 나타냅니다.현재 위치는 10 x 20 그리드 상에서의 좌표입니다.저는 피스를 구성하는 블록들을 개별적으로 생성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피스틀 통째로 하나의 이미지로 표시하는 방식으로 구현하고싶지 않았습니다.)PieceX는 왼쪽 오른쪽 화살표키를 누를 때 0 ~ 9 사이로 갱신되도록 처리했습니다.PieceY는 ActiveBlock의 화면 좌표와 로컬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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