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7) - 블록 쌓기: 구현 계획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7) - 블록 쌓기: 구현 계획

이제 블록을 쌓아볼 차례입니다.테트리스 위키를 참조해서 공식적인 용어들로 이 동작을 묘사해보겠습니다.https://tetris.wiki/Glossaryhttps://tetris.wiki/Tetris_GuidelineLock & Lock Delay이동 중인 블록, 즉 Active Block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게 되면 lock 상태가 됩니다.lock 상태가 되면 플레이필드의 일부가 되고 더이상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https://tetris.wiki/Lock_delay다른 블록 위에 쌓였을 때(바닥에 닿았을 때도 마찬가지), 바로 lock되지 않고 0.5초의 시간을 줍니다.그 0.5초 동안, 움직이거나 회전하면, 타이머가 재설정됩니다.그런데 무한대로 기회를 줄 수는 없으므로, 기회는 10번으로 제약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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