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10) - 블록 제거하고 떨어뜨리기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10) - 블록 제거하고 떨어뜨리기

제가 어릴적 처음으로 만들었던 게임이 테트리스였었습니다.그런데 다시 만들어 보니 알고리즘이 꽤 필요하네요 --;Group 이벤트 사용이벤트들을 접었다 폈다할 수 있도록 Group 이벤트를 사용하여 그룹핑했습니다.코드를 관리하는 것이 더 수월해졌습니다.FSM 보완flashing 효과와 블록들을 떨어뜨리는 애니메이션을 표시하기 위해 FSM을 보완했습니다.Init / Create 상태초기 또는 다음 블록을 생성하는 상태입니다.RandomInRange 함수를 사용하여 블록의 타입을 랜덤하게 결정합니다.Control 상태블록을 일정 시간마다 아래로 떨어뜨리거나 좌우로 이동시키고 회전시키는 처리를 합니다.아래 방향 화살표를 누르면 좀 더 빨리 떨어뜨리는 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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