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11) - Hard Drop과 리팩토링


GDevelop으로 개발하는 테트리스 (11) - Hard Drop과 리팩토링

먼저 지금까지 개발된 플레이 영상부터...테트리스 개발 연재가 10회를 넘어갈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3회 정도면 될 줄 알았는데... --;아주 조금씩 짜투리 시간에 하다보니...몇가지 버그들을 고쳤습니다.버그들을 고치면서 로깅도 좀 더 보기 편하게 출력하도록 수정했습니다.예를 들면, 한 줄이 채워질 때마다 아래처럼 출력됩니다.이것은 아래처럼 Temp라는 임시 변수에 Grid 구조 변수의 위치별 상태를 나타내는 문자('0' 또는 '1')을 한 줄씩 연결해서 출력한 것입니다.전 이 테트리스 예제가 가능하면 모범적인 GDevelop 예제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리팩토링을 하기로 했습니다.불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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