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디자인 패턴(3) - 행위패턴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디자인 패턴(3) - 행위패턴

* 행위패턴 (Behavioral Pattern) : 객체 간 기능 분배하는 일과 같은 로직 수행에 주로 이용하여 객체 간 연동에 대한 유형 제공 종류 개념 Template method - 상위 클래스에서 처리 흐름 정하고 하위 클래스에서 구체적인 내용 재정의 Interpreter - 간단한 언어 문법 정의하는 방법과 그 언어로 문장 구성하는 방법, 문장 해석하는 방법 제시 Iterator - 집합 객체 요소들 내부 표현 방식 공개 않고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구조 제공 Command - 요청 자체를 객체화(캡슐화)하고 매개변수(파라미터) 추가하여 여러 가지 요구사항 추가 가능(로그기록, 작업 취소 지원) Chain of Resposibility - 요청 처리 가능한 기회를 하나 이상 객체에 부여함으로써 객..


원문링크 :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디자인 패턴(3) - 행위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