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학의 씨줄과 날줄(지역문학총서 24, 한정호 지음, 도서출판 경진 발행)


지역문학의 씨줄과 날줄(지역문학총서 24, 한정호 지음, 도서출판 경진 발행)

지역사랑과 문학실천에 대한 열정 지역문학 연구는 자원봉사와 같다. 세상에서 소외되고 그늘진 삶을 찾아 사랑을 베푸는 자원봉사자, 지역문학 연구자 또한 우리 문학사에서 손길이 닿지 않고 발품에서 멀어진 문학을 찾아 행복을 나누는 아름다운 사람이다. 여전히 이들의 노고와 의미를 알아주는 이가 드물지만, 어느 누군가 이들에게 뜻깊은 박수를 보내 주고 있기에 참으로 보람된 작업이라 생각된다. 세상에는 우리의 따스하고 사랑어린 손길과 발품을 기다리는 사람과 장소가 너무 많다. 학문마당에서도 마찬가지, 특히 지역문학 차원에서 둘러보더라도 작은 관심조차 미치지 못한 대상들이 넘쳐 난다. 비록 그것이 개인의 몫만은 아니기에, 여러 연구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고 하겠다. 이 책은 4년 전에 냈던 연구서 ≪지역문학의 이랑과 고랑≫ 이후 학문마당에 흩뿌렸던 지역문학 관련 글들을 가려 뽑아, ≪지역문학의 씨줄과 날줄≫이라는 제목 아래 크게 세 매듭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는 <작가 불러오기>다. 평소 내가 ...


#가덕도 #경진출판 #김해공항 #밀양 #블랙시트 #신공항 #영남권신공항 #지역문학 #한정호

원문링크 : 지역문학의 씨줄과 날줄(지역문학총서 24, 한정호 지음, 도서출판 경진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