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강화· 4050 세대 집중…서울시뮤지컬단의 실험과 도약” 


“창작 강화· 4050 세대 집중…서울시뮤지컬단의 실험과 도약” 

서울시뮤지컬단 김덕희 단장, 배우 박성훈 인터뷰 ‘지붕 위의 바이올린’부터 ‘알로하…’까지  예년보다 2배 이상 증가…올해에만 네 작품 국공립단체로의 공공적 역할·관객 요구 수행 창작 신작, 4050 세대 배우ㆍ관객에 집중 “뮤지컬단의 가장 큰 자산과 강점은 단원” 뮤지컬 ‘지붕 위의 바이올린’에서 러시아 폭정을 피해 피난을 떠나는 장면 [세종문화회관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우리가 왜 떠나야 합니까?” 1905년 제정 러시아 시대, 우크라이나의 작은 마을 아나테브카의 유대인들이 오래도록 뿌리내린 마을을 떠난다. “이곳의 낙엽, 바람, 모자…아쉬울 건 없잖아.” 언젠가 찾아올지 모를 그리움을 담아 건넨다. 한 사람, 한 사람씩 눈발이 날리는 무대를 걸었다. 지나온 삶만큼의 짐을 지고 새로운 곳을 향해 갔다. 올해로 여덟 번째 시즌을 맞은 뮤지컬 ‘지붕 위의 바이올린’(8일까지·세종문화회관)의 한 장면. 100여년 전 러시아의 지배를 받던 유대인 마을의 역사와 변화를 담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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