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등 PIP(팝업 모드)로 시청하기 (크롬, 엣지, 웨일)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등 PIP(팝업 모드)로 시청하기 (크롬, 엣지, 웨일)

우리는 유튜브를 비롯해 미디어의 시대에 살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가 넘치고 넘친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유튜브 영상을 띄워놓고 과제라든가 게임, 다른일을 할 때가 많은데 그때 쓸데없는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깔끔하게 볼 수 있는 게 바로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이다. PIP는 브라우저에서 분리된 소형 플레이어를 별도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금 내 컴퓨터 화면이다. 물론 글을 쓰면서 영상을 보는 데는 문제는 없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띄우거나 카톡이라도 하게 되면 화면을 가려버린다. 그게 불편했다. 아무리 줄여도 이 정도?.. 이래도 공간의 낭비가 심하다. 그렇지만 PIP 기능을 쓴다면 문제가 해소된다. 크롬은 PIP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오른쪽 상단의 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별도로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크롬은 여기서 받으면 된다. PiPPY - Native picture in picture Native Goog...


#PIP #유튜브작게 #유튜브팝업 #트위치 #트위치PIP #트위치작게 #트위치팝업 #티빙 #티빙PIP #유튜브PIP #유튜브 #아프리카팝업 #넷플릭스 #동영상작게 #동영상팝업 #스트리밍PIP #스트리밍팝업 #아프리카 #아프리카PIP #아프리카작게 #팝업재생

원문링크 :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등 PIP(팝업 모드)로 시청하기 (크롬, 엣지, 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