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술이편 제30장 인간이 자신의 내면을 수양하고,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자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술이편 제30장 인간이 자신의 내면을 수양하고,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자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술이편 제30장 인간이 자신의 내면을 수양하고,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자 스토리 어느 날, 회사에서 일하는 김 과장은 업무에 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인재였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업무와 상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마음이 지친 상태였다.

김 과장은 퇴근 후 집에 돌아와 책을 읽으며 마음을 다스리려고 했다. 그가 펼친 책은 논어였다.

논어를 읽던 중, 그는 공자의 말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인이 멀리 있는가?

내가 인을 바라면 인은 곧 나에게로 다가온다." 김 과장은 이 말을 되새기며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았다.

그는 그동안 일에만 몰두하느라 주변 사람들에게 소홀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인(仁)을 찾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심했다.

다음 날, 김 과장은 출근하자마자 동료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공감해주었다.

상사와의 갈등도 대화를 통해 해결하려고 노력했...


#Confucianism #논어이야기TV강의 #동료존중 #동반성장 #스트레스 #유학 #인성 #해소 #협력 #논어술이편30장 #논어술이편 #Kongzi #KongziLunyu #Lunyu #공자 #논어 #논어TV #논어TV강의 #논어강의 #화합

원문링크 :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술이편 제30장 인간이 자신의 내면을 수양하고, 도덕적 가치를 추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