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헌문편 제43장 인간의 도리를 다하고 자연의 순리를 거스리지 마라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헌문편 제43장 인간의 도리를 다하고 자연의 순리를 거스리지 마라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헌문편 제43장 인간의 도리를 다하고 자연의 순리를 거스리지 마라 스토리 김대리는 회사에서 성실하고 능력 있는 직원으로 인정받고 있었다. 그는 항상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며, 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했다.

어느 날, 김대리는 상사인 박부장과 함께 회의에 참석하게 되었다. 회의는 중요한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를 하는 자리였다.

박부장은 김대리에게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김대리,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김대리는 자리에서 일어나 두 다리를 벌리고 앉아 대답했다. "네, 이번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팀은 이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박부장은 김대리의 태도에 당황했다.

"김대리, 태도가 그게 뭔가요? 회의에서는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김대리는 자신의 태도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회의가 끝난 후, 김대리는 자신의 행동을 반성했다.

'내가 왜 그런 행동을 했을까? 박부장...


#Confucianism #논어헌문편43장 #반성 #수정 #시정 #에티켓 #예의 #예절 #유학 #인정 #논어헌문편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강의 #Kongzi #KongziLunyu #Lunyu #공자 #교정 #기본 #논어 #논어TV #논어TV강의 #태도

원문링크 :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헌문편 제43장 인간의 도리를 다하고 자연의 순리를 거스리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