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옥션 : 그림은 시작, NFT는 도구, 궁극은 아트테크 2022년에도 성장은 계속된다.


서울옥션 : 그림은 시작, NFT는 도구, 궁극은 아트테크  2022년에도 성장은 계속된다.

안녕하세요 코인 충 아빠입니다. 예술품 경매의 선두주자 & NFT 선구자 서울옥션에 대해 적어봅니다 서울옥션 국내 미술 시장은 젊은 층의 참여 증가에 따른 대중화로 해외 작가 작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의 작품수급 경쟁력이 중요해졌다, 해외 작품 비중이 높아지면서 전체 낙찰 규모 확대로 이어지고 새로운 투자 포인트가 형성된다. 신세계와 추진 가능성이 있는 신사업도 실적 개선에 기여하고, " 신세계 와는 백화점 공간 활용을 통한 상품 판매와 서울 옥션의 소싱 능력을 기반으로 한 중개 매출 확대 가능성이 있다. 리오프닝 마스크를 벗으면서 홍콩 경매 재개와 함께 자회사 서울옥션 블루의 글루와 가 다양한 NFT 특화 기획 등 새로운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2022년 매출 1000억에 영업이익 300억 정도로 50 % 이상 성장하는 걸로 예상되며 신성장동럭으로 가장 핫한 NFT의 선구자로 새로운 시장 진출이 아주 강력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코인 충 아빠의...



원문링크 : 서울옥션 : 그림은 시작, NFT는 도구, 궁극은 아트테크 2022년에도 성장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