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미래(장래희망1위 유튜버, 창작 콘텐츠, 어도비 보고서, NFT, 가상 부동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미래(장래희망1위 유튜버, 창작 콘텐츠, 어도비 보고서, NFT, 가상 부동산)

미국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가 서울에서 발간한 ' 크리에이터의 미래 : 크리에이터 경제의 수익창출' 이라는 보고서에서 전 세계적으로 Z 세대가 전업 크리에이터와 대학 진학 사이에서 저울질하고 있다. '나도 유튜브나 해볼까' 몇 년 전부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듣는 얘기들이다. 언젠가부터 공영매체 광고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직업이 유튜브이다. 실제로 한국은 그야말로 온 국민이 크리에이터다. 지난여름에 초강력 태풍이 올 때 해운대 앞바다에서 촬영하던 정신 나간 유튜버도 있는 나라다. 시청은 물론 콘텐츠 생산에서도 타의 추정을 불허할 정도다 보니 당연히 세계 최고 수준이다. 태풍 한남노 체험하는 얼빠진 BJ 지난해 국내 수익창출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 채널수) 은 인구 529명당 1개꼴로 집계됐다. 우리나라 인구 5178만 명을 수익창출 채널 9만 7934만 개로 나눈 수치인데 올해는 더 늘었을 걸로 추산 된다. 유튜브의 본산지인 미국은 유튜브 수익 채널이 가장 많은 나라로 인...



원문링크 :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미래(장래희망1위 유튜버, 창작 콘텐츠, 어도비 보고서, NFT, 가상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