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변동성 지표 볼린저 밴드를 활용한 매매기법 ( 비트코인, 앱토스, 바이낸스 업비트 트레이딩뷰)


최강 변동성 지표 볼린저 밴드를 활용한 매매기법   ( 비트코인, 앱토스, 바이낸스 업비트 트레이딩뷰)

내가 사면 떨어지고 오르기를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내가 팔고 나면 주가가 날아가 버리는 일들을 경험해 본 적 있는 투자자는 반드시 볼린저 밴드 매매법을 익혀야 한다. 그렇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매매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지 못해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볼린저 밴드와 스토캐스틱 RSI가 설정된 업비트 트레이딩뷰 차트를 매매에 주로 이용한다. 볼린저 밴드는 주가의 변동에 따라 상하 밴드의 폭이 같이 움직이게 하여 주가의 움직임을 밴드 안에서 판단하고자 고안된 지표다. 존 볼린저(John Bollinger)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들었다. 볼린저 밴드 이론에 의하면 주가가 큰 폭의 등락을 보이지 않고 횡보하면 주가의 표준 편차값이 작아지고 따라서 밴드의 폭도 좁아지게 된다. 반대로 주가가 뚜렷한 상승추세와 뚜렷한 하락 추세를 가지고 움직이거나 급등락 과정을 보이면 표준편차 값이 커지고 밴드의 폭도 확대된다. 볼린저 밴드는 이런 원리를 이용해 밴드 폭우 변화와 밴드 이탈 여부 등 주가...



원문링크 : 최강 변동성 지표 볼린저 밴드를 활용한 매매기법 ( 비트코인, 앱토스, 바이낸스 업비트 트레이딩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