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중앙은행에 위험회피 자산 가능" 미국 하버드 연구진 논문( 가상화폐 금을 대체한다)


"비트코인 중앙은행에 위험회피 자산 가능" 미국 하버드 연구진 논문( 가상화폐 금을 대체한다)

11월 17일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비트코인이 중앙은행에 있어 위험회피 자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논문이 발간되었다. 미국의 제제에 대해 위험을 분산할 만큼 각국의 중앙은행이 금을 확보치 못할 경우 비트코인 보유도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게 이 논문의 주요 골자다. 논문에서는 중앙은행들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소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주장한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미국의 경제제제 위험이 결국 중앙은행의 준비금 다변화를 촉진시켜 가상화폐 비트코과 금의 가치를 강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2016년부터 2021년까지 5년간 미국의 제제 위험이 높은 국가들은 보유 금 비중을 더 많이 늘려왔다. 물리적 금 보유는 제제에 대한 보호의 명목도 제공하지만 금은 법정화폐 보다고 유동성이 매우 낮으며 보관에 상당한 물류비와 보안 비용이 수단 된다고 했다. 또 그들은 중앙은행이 가상화폐를 구매하기로 결정한다면 정책을 공개적으로 공개할지 여부에 대한 선택에 직면할 것으로 ...



원문링크 : "비트코인 중앙은행에 위험회피 자산 가능" 미국 하버드 연구진 논문( 가상화폐 금을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