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채굴 코어 사이언티픽 파산은 바닥 신호 (저점매수, 가상화폐 ,헤시레이트, 원가 고래매집)


비트코인 채굴 코어 사이언티픽 파산은 바닥 신호  (저점매수, 가상화폐 ,헤시레이트, 원가 고래매집)

가상 자산 채굴기업들의 파산 보호 신청이 연달아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다. 세계 최대의 채굴업체 코어 사이언티픽이 파산 보호 신청한데 이어서 제너레이션 홀딩스도 파산 보호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파산 보호 신청 사유는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치솟는 에너지 비용, 가상 자산 대출 업체 셀시우스의 파산을 원인으로 지목했다. 코어는 부채가 13억 불이고 자산이 14억 불이라고 밝혔지만 임대 장비를 위해 조달한 부채 상환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설명이다. 금리 인상기에는 부채가 많고 비용 개선이 어려운 기업은 자연스러운 도태다. 코어의 파산은 별로 우려할 사안이 아니다. 채굴업체에 필요한 것은 채굴에 필요한 장비와 그것을 가동해 줄 동력과 넓은 땅덩어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는다. 관리해 줄 소수의 인력이 필요할 뿐이다. 기본적인 지식과 투자금만 모으면 되는 한계 기업이다. 한계기업이 결국 급등하는 이자 부담에 치이고 제품 매출 가격이 비트코인이 하락하니 비용 증가와 보유 현금이 바닥나자 파...



원문링크 : 비트코인 채굴 코어 사이언티픽 파산은 바닥 신호 (저점매수, 가상화폐 ,헤시레이트, 원가 고래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