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 분석을 이용한 매매와 전망 ( 비트코인, 바이낸스와 업비트 트레이딩뷰 차이는 환율)


거래량 분석을 이용한 매매와 전망 ( 비트코인, 바이낸스와 업비트 트레이딩뷰 차이는 환율)

주가나 가격이 시장 흐름을 나타낸 것이라 할 수 있다. 거래량은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사고판 수량을 말한다.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힘겨루기를 한 결과인 거래량의 변화를 보고 향후 주가의 흐름을 판단하는 것을 거래량 분석이라고 하는데 거래량 그래프는 일반적인 차트 하단에 자동 표시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주가가 상승할 때는 거래량이 증가하고 주가가 하락할 때는 거래량이 감소한다. 다시 말해 거래량은 주가의 힘이라 할 수 있다. 거래량이 추세와 반대로 움직인다면 이것은 추세가 반전될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라고 보면 된다. 바이낸스 트레이딩 뷰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작년 11월 초 FTX 파산신청이 있은 직후 폭락하면서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였다. 이렇게 투매가 나온 것은 엄청난 매도 압력이 가해진 것으로 추세의 전환이 되면서 기간 조정에 들어간다. 3개월의 기간 조정에서 거래량의 감소가 일어났다. 평상시의 30% 수준으로 거래량이 급감하다가 금리 인상이 마무리되었다는 호재에 거래량이 늘어나...



원문링크 : 거래량 분석을 이용한 매매와 전망 ( 비트코인, 바이낸스와 업비트 트레이딩뷰 차이는 환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