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폭등랠리 이유( 채굴도 흑자전환, 헤시레이트 채굴난이도 급상승, 고래가 돌아왔다)


비트코인의 폭등랠리 이유( 채굴도 흑자전환, 헤시레이트 채굴난이도 급상승, 고래가 돌아왔다)

시카고 상품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연방기금금리 (미국 기준금리) 선물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열리는 FOMC 회의에서 연준이 0.25% 포인트의 기준금리 인상 확률이 93% 이상으로 반영하면서 사실상 공격적인 금리 인상 시대의 종말을 예고 했다. 연준은 당분간 높은 금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크지만 일부 시장 참여자들은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를 완화하거나 심지어 연말부터는 금리 인하가 시작될 것이라는 기대도 하고 있다. 달러의 약세가 상승의 이유다 원 달러 환율은 1238원에 마감했다 9월 28일 1440원을 육박하던 환율이 20% 가까운 하락행진을 했다. 지난 3개월 동안 미국의 달러 가치는 9% 정도 하락했다. 연준의 금리 인상이 막바지에 도달했다는 기대감이 달러 하락을 불러왔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암호화 페가 달러와 연동되어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달러가 약세를 보이면 비트코인은 상승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달러 약세는 더 많은 비트코인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



원문링크 : 비트코인의 폭등랠리 이유( 채굴도 흑자전환, 헤시레이트 채굴난이도 급상승, 고래가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