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플리프닝을 기대하는 이유 ( 비트코인의 상징성과 희소성을 성장성과 기능성으로 제압 ?)


이더리움 플리프닝을 기대하는 이유 ( 비트코인의 상징성과 희소성을 성장성과 기능성으로 제압 ?)

가상 자산 시장에서 역사상 단 한 번도 시가총액 1위가 바뀐 적이 없었다. 지금껏 비트코인의 독주는 계속되지만 2위는 몇 년에 한 번씩 바뀐 적이 있다. 단 한 번도 비트코인을 끌어내리지는 못했지만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비트코인을 누르고 시가총액 1위로 등극할 것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최근 솔라나 폴카닷,에이다 등 이더리움 킬러들의 도전을 물리치면서 블록체인 플랫폼의 입지를 굳건히 다진 후 더욱더 강력한 진격을 하고 있다. 이더리움 기관투자자들의 강세 전망이 60% 이상 운용자산 3900억 원 이상의 자산운용사 소속 펀드매니저 중에서 60%가 올해 이더리움의 강세를 전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이더리움 재단은 상하이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이더리움(ETH)의 스테이킹 유동성 리스크가 원만하게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3월이 중요한 시기이고 레이어 2 프로젝트의 메인 넷 혹은 테스트 넷 출시가 3~4 분기 역시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나왔다....



원문링크 : 이더리움 플리프닝을 기대하는 이유 ( 비트코인의 상징성과 희소성을 성장성과 기능성으로 제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