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GPT (AI)가 이끄는 웹 3.0 (구글, 애플, 메타 거대 플랫폼 기업, 정보 오남용과 수익 독점을 종결)


쳇GPT (AI)가 이끄는 웹 3.0 (구글, 애플, 메타 거대 플랫폼 기업, 정보 오남용과 수익 독점을 종결)

웹은 1989년 영국의 물리학자 '팀 버너스리' 에 의해 탄생했다. 전 세계 인터넷망을 하나로 묶는 거대한 '월드와이드 웹( WWW)'을 고안한 것이다. 웹 1시대는 1990년 초반에 등장한 웹페이지를 떠 올리면 된다. 초기에는 이용자가 웹페이지를 치고 들어가 올라온 정보를 읽는 수준의 단방향 서비스에 불과했다. 당연히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처럼 댓글을 남기거나 소통이 불가능했다. 인터넷의 발전과 모바일 태블릿PC 등 멀티미디어 기기가 등장하면서 웹 2 시대가 개막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가 생기면서 누구나 어디서든 정보를 읽거나 공유하게 되면서 양 방향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블로그나 카페에 글을 쓰고 댓글을 남기며 다양한 사람들과 본격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수익을 얻기까지 한다. 웹 2의 시대는 다양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인터넷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플랫폼 참여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용자의 데이터가 특정 기업이나 기관의 서버에 저장되면...



원문링크 : 쳇GPT (AI)가 이끄는 웹 3.0 (구글, 애플, 메타 거대 플랫폼 기업, 정보 오남용과 수익 독점을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