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B 뱅크런 사태 안전자산 수요 급등 (비트코인 디지털 '금' 으로 자리매김하나)


SVB 뱅크런 사태 안전자산 수요 급등 (비트코인   디지털 '금' 으로 자리매김하나)

미국 실리콘밸리 은행 파산으로 미국 금융시장이 흔들리자 투자자들은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금 시세가 상승하고 금광 관련 주식이 오르는 등 안전한 피난처를 찾아 이동을 시작했다. 가장 안전하다고 믿었던 미국 국채가 ... 실버 게이트 은행과 실리콘 밸리 은행 등 미국 금융권도 결국 돈 굴릴 곳이 없어지자 가장 안전하다는 미국 국채에 집중하면서 국채 쏠림이 과도하면서 이번 사태의 원인이 되고 있다. 그래도 가장 안전하다고 믿었던 미국채가 가파른 금리 인상에 손실이 눈덩이처럼 커졌는데 뱅크런이 일어나자 국채를 매각하여 예금자 인출에 대응하는 악순환이 반복되었다. 200조가 넘는 자산을 가진 은행이 48시간 만에 폐쇄되는 걸 보면서 우리는 무엇을 느껴야 하는가? 제일 안전하다는 미국 국채가 비수가 되어 등에 꽂히는 걸 보면서 전 세계의 시선은 무얼 가리키는가? 뱅크런으로 미처 예금을 인출하는 사람들이 은행 문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를 때 그걸 바라보는 전 세계는 무엇을 믿을 수 있을...



원문링크 : SVB 뱅크런 사태 안전자산 수요 급등 (비트코인 디지털 '금' 으로 자리매김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