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100] 관악산(#005), 최단 코스(과천향교, 연주암, 연주대, 정상)


[BAC100] 관악산(#005), 최단 코스(과천향교, 연주암, 연주대, 정상)

관악산 : 구름이 아름다웠던 산 일자 : 2022년 9월 10일 교통 : 지하철 4호선 과천역 등산 : 과천역, 과천향교, 연주암, 연주대, 정상 하산 : 역순으로 원점 회귀 관악산은 자주 가는 산이다. 과천향교에서 올라가는 코스는 제법 가파른 돌계단을 올라 연주암에서 쉬는 여유는 산행의 묘미이다. 연주암은 산행객의 쉼터 산행객들에겐 좋은 쉼터이다. 예전에는 이곳에서 점심 공양도 있었다. 연주암은 긴 마루가 있어 그 마루 자체가 여유를 느끼게 해 준다. 바위 절벽 위의 연주대 바위 절벽 위의 연주대는 관악산 풍경을 완성하는 포인트이다. 연주암에서 계단을 오르면 전망대가 있다. 관안산 풍경의 결정판이다. 정말 명품 뷰 포인트이다. 관악산 정상, 구름이 아름다운 풍경 서울과 수도권이 모두 보이는 사방팔달의 풍경이 펼쳐진다. 구름이 참 아름답다. 이런 풍경만으로 힐링이 되고 내가 산을 찾는 이유이다. 구름이 아름다운 풍경에 한참을 머울다 하산한다....


#BAC100대명산 #관악산연주암 #관악산연주대 #관악산산행 #관악산등산코스 #관악산등대 #관악산 #과천향교 #BAC명산100 #관악산최단코스

원문링크 : [BAC100] 관악산(#005), 최단 코스(과천향교, 연주암, 연주대,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