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100] 용문산(#014), 용문사 코스(용문사, 마당바위, 정상)


[BAC100] 용문산(#014), 용문사 코스(용문사, 마당바위, 정상)

용문산 : 쉽게 생각했다가 힘들게 올라갔던 산 일자 : 2022년 11월 6일 교통 : 자가 차량, 용문산 관광단지 주차장 등산 : 용문산 관광단지, 용문사, 마당바위, 능선길, 정상 하산 : 역순으로 원점 회귀 용문산은 양평을 대표하는 산이기도 하지만 용문사의 은행나무가 더 유명한 것 같다. 그 자리에서 천년의 세월을 견디어 내었으니 가을이면 은행나무를 보려는 사람들이 줄을 이루는 것은 당연하다. 가을, 그리고 주말에 용문사 노란 은행 나무를 본다는 것은 쉽지 않다. 이번 산행길에 제법 기대했는데 천년의 은행나무는 벌써 가을을 내려 놓았다. 주차장에서 용문산 정상이 뚜렷이 보이고 가을이 한창이다. 등산로를 확인하고 용문사로 향한다. 등산로와 계곡은 가을의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 용문사와 은행 나무 풍경 용문사에 도착하면서 마주치는 은행나무, 천년을 살아낸 나무이다. 한 발 늦었다. 용문사 은행나무는 벌써 잎을 내리고 앙상한 가지를 드러내고 있다. 아쉬움 마음에 주변을 한참 서성...


#BAC100대명산 #용문산산행 #용문산마당바위 #용문산등산코스 #용문산등산 #용문산가을풍경 #용문산 #용문사코스 #용문사은행나무 #용문사가을풍경 #용문사 #BAC명산100 #용문산최단코스

원문링크 : [BAC100] 용문산(#014), 용문사 코스(용문사, 마당바위,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