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거주의무 폐지 무산(불발)위기, 국토부 "실거주의무폐지법 통과되도록 최선"


실거주의무 폐지 무산(불발)위기, 국토부 "실거주의무폐지법 통과되도록 최선"

안녕하세요, (주)대국솔루션입니다. 최근 뉴스에 실거주의무 폐지 무산(불발)위기로 많이 보도되고 있는데요, 정부의 약속만 믿고 이미 집을 분양받은 예비 입주자들이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실거주 의무 폐지' 법안의 무산(불발) 가능성과 여러 의견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국회 국토교통위 앞서 정부는 올해 초 주택 시장이 침체 조짐을 보이자 규제 완화 차원에서 분양가 상한제 주택 청약 당첨자의 2~5년 실거주 의무를 폐지하겠다고 공언했었는데요, 실거주 의무를 폐지하겠다고 발표한 후 1년 가까이 주택법 개정안이 국회 문턱을 넘어서지 못하며 입주 예정자들의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실거주 의무 폐지가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주택 입주 예정자들은 잔금을 내고 입주 가능일 이후 바로 2~5년간 실거주해야 합니다. 올해 1·3 부동산 규제 완화에 분양권 전매제한이 완화되면서 시장에선 실거주 의무 역시 폐지될 것으로 봤습니다. (실거주 의무 폐지 없이는 분양권 전매제한...


#국토교통부 #국토부 #부택법 #실거주의무 #실거주의무무산 #실거주의무통과 #실거주의무폐지

원문링크 : 실거주의무 폐지 무산(불발)위기, 국토부 "실거주의무폐지법 통과되도록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