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죽공예]가죽 가방 만들기 - V자형 패턴 핸드백 샘플 제작(핸드백 제작기술의 이론과 실제)


[대구가죽공예]가죽 가방 만들기 - V자형 패턴 핸드백 샘플 제작(핸드백 제작기술의 이론과 실제)

안녕하세요 대구 피에솔레 가죽공방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예전에 패턴 공부할 겸 만들어본 유튜브 ZOOMCHI 채널에 소개되어 있는 V자형 핸드백입니다. ZOOMCHI 채널은 '핸드백 제작 기술의 이론과 실제' 라는 책의 저자이신 최진교 서생님이 교육 목적으로 만드신 채널인데 영상의 내용이 초보자보다는 숙련자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가죽공예, 특히 가죽 가방을 직접 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많으니 관심 있으시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V형 패턴이란 위 사진에 보이듯이 옆판과 몸통이 결합되는 부분이 V자 형태를 띠게 되어서 그렇게 이름 지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저 결합부는 바닥판의 모양에 따라 V자처럼 뾰족하게도, U자처럼 둥글게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런 형태의 패턴을 사용한 유명한 가방이 바로 구찌의 호보백 Jackie 입니다. 출처-구찌 홈페이지 모양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제작 방식의 큰 틀은 거의 비슷합니다. 호보백이라서 숄더 스트랩이 추가되고 ...



원문링크 : [대구가죽공예]가죽 가방 만들기 - V자형 패턴 핸드백 샘플 제작(핸드백 제작기술의 이론과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