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Constrain - Parent_01 개념 및 기본 원리


[Tip] Constrain - Parent_01 개념 및 기본 원리

Maya를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하다 보면, 캐릭터가 물건을 들었다 놨다 하는 상황을 연출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특히 내가 하는 작업은 캐릭터들이 무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무기를 들었다 놨다 왼손에 들었다 오른손에 들었다 난리도 아니다) 그럴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컨스트레인 - 페런트 메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고, 해당 기능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Constrain - Parent 메뉴란? 간단히 말하자면, 두 개체를 부모 - 자식 관계로 설정해서 자식이 부모를 항상 따라다니게끔 연결해주는 메뉴이다. 동시에 channel box의 attribute를 이용해 연결을 해제했다 연결했다 할 수도 있다. 메뉴의 위치는 Animation 탭 - Constrain - Parent 꼭 Ani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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