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46회 합격 후기 :: 2주 벼락치기 공부법, 노랑이 기출 어디까지?


SQLD 46회 합격 후기 :: 2주 벼락치기 공부법, 노랑이 기출 어디까지?

내가 벌써 4학년 막학기생이라니.. 이제 취준을 시작해야하는 시기인만큼 자격증을 따보기로 했다. 그렇게 제일 처음으로 선택한 자격증은! SQLD : SQL 개발자 시험이 9월 4일이라 7~8월에 비상교육 인턴을 하면서 틈틈이 공부해야 했다. 사실 자격증 난이도를 쉽게 보고 시작해서 '퇴근 후 1시간씩 공부하면 충분하겠지.' 하고 호기롭게 시험을 신청했지만 퇴근 후 공부는 생각보다 힘들었고 피곤이 가중되는 느낌이였다. (그래서 1차 시도 실패..ㅠㅠ) 그렇게 주어진 한 달의 기간 중 공부한 시간은 고작 2주.. (플래너 확인해보니 정확히는 딱 10일 했다.) 10일 뒤, 시험을 봤고 시험 본 직후 후기는 아래에..ㅎㅎ 46회부터 눈에 띄게 어려워진 시험 덕에 멘붕 상태였다. 원래 시험 보고 카페 들어가보면 대충 점수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사람들끼리도 정답이 하도 갈려서 정확한 점수를 알기 어려웠다. (시험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 같아서 하루빨리 따는게 좋아보인다.) 나도 블챌 시작!...


#46회 #SQLD #공부블로그 #대학생 #자격증 #통계학과 #합격후기

원문링크 : SQLD 46회 합격 후기 :: 2주 벼락치기 공부법, 노랑이 기출 어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