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기초] - 클래스 정의 및 객체 생성


[파이썬 기초] - 클래스 정의 및 객체 생성

드디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클래스(class) 파트로 넘어왔다. 내용이 좀 많으며, 이전 포스팅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예습을 미리 마쳤다. 이제 본격적으로 클래스 파트에 대한 진도 학습을 나가보자.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의 관계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파이썬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 Object-Oriented Programming) 언어이다. 파이썬은 변수와 상수를 비롯해서 거의 모든 것이 클래스로 구현되어 있을 정도로 순수 객체지향 언어이며, 다음 그림을 살펴보자.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의 관계 위의 그림과 같이 객체(object), 클래스(class), 인스턴스(instance)의 관계를 잘 나타낸다. 객체(object)는 실세계(real world)에 존재하는 처리 대상이 되며, 인간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사물들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대상(객체)을 추상화(abstraction) 한 것이 클래스(class)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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