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철사 바꾸고 맨 뒤 어금니쪽 철사에 하는 것 - 신치 백, 벤드 백 (cinch, bend back)


교정 철사 바꾸고 맨 뒤 어금니쪽 철사에 하는 것 - 신치 백, 벤드 백 (cinch, bend back)

일반적인 브라켓 교정을 하는 중이라면 교정 치과에서 철사를 교체한 뒤에 맨 뒤 어금니 쪽에 '뭔가'를 하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지요? 교정치료 중엔 사실 정말 다양한 처치들을 하지만, 철사를 교체하고 나서 꼭 하는 것은 바로 어금니쪽 브라켓 뒤쪽으로 빠져나와있는 철사를 처리하는 것입니다. 갓 뜯은 교정용 철사 기성품 교정용 철사는 길이가 일정하게 그리고 아주 길게 나옵니다. 하지만 사람 치아들의 길이는 사람마다 다르죠. 그렇다면 이러한 철사를 입 안 브라켓에 넣었을 때, 뒤쪽으로 길다랗게 여유분이 남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철사를 그냥 바로 넣으면 뒤로 빠져나오는 길이가 꽤 길기 때문에 바로 잇몸에 찔리거나, 거의 목구멍쪽에 갈 만큼 철사가 남게 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철사로 교체하기 전에 이미 입 속에서 빼둔 철사를 보고 대략적인 길이를 맞추거나, 눈대중으로 먼저 환자에게 맞는 길이를 맞춰서 잘라둡니다. 그리고 브라켓에 결찰하고 나면 몇 밀리미터 정도 약간 빠져나오는 철사가 있게...


#bendback #신치 #신치백 #씬치 #씬치백 #어린이교정 #인비절라인 #인플루언서 #전문의 #철사찔릴때 #청소년교정 #치과 #치과의사 #치아교정 #성장기교정 #성장교정 #cinch #cinchback #교정 #교정과 #교정과전문의 #교정용철사 #교정철사 #교정치과 #교정호선 #발치교정 #비발치교정 #서이추 #성인교정 #투명교정

원문링크 : 교정 철사 바꾸고 맨 뒤 어금니쪽 철사에 하는 것 - 신치 백, 벤드 백 (cinch, bend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