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버리는 방법, 폐의약품 수거, 유통기한 지난 약물 버리는법 -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돼요.


약 버리는 방법, 폐의약품 수거, 유통기한 지난 약물 버리는법 -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돼요.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통, 음식물 수거장치에 버리죠, 유리병을 따로 분리수거하고, 폐건전지도,의류도 따로 수거하는 곳이 있는 것처럼 "약"도 사실 따로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약품은 따로 모아서 버려야 합니다. (Dall-E) 버릴 약품을 일반쓰레기나 음식물쓰레기로 처리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약품들은 보통 생물체에 작용하는 인위적으로 합성 또는 추출한 물질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잘못 버리게 되면 공기, 토양, 하수의 오염을 일으키고, 항생물질 등으로 인해 항생제 내성균(슈퍼 박테리아)을 확산시키는 등 생태계와 결국 인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폐의약품을 변기, 하수로 버리게 되면 약 성분이 물에 녹아서 하천, 강물, 산림, 토양 등에 미미한 변화를 누적시킬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필요 없어진 사용하지 않을 약들 유통기한이 지난 약들은 알약과 가루약, 연고 제제, 액체 약물 등을 분리수거 하듯이 따로 모아주세요. 종이봉투나 지퍼백 등에 분류해두어...


#교정 #약유통기한 #약폐기방법 #어린이교정 #우체통 #인비절라인 #전문의 #청소년교정 #치과 #치과의사 #치아교정 #클리피씨 #투명교정 #폐약수거 #약버리는법 #약물버리는법 #교정과 #교정과전문의 #교정치과 #데이몬 #돌출입교정 #발치교정 #보건소 #비발치교정 #서이추 #성인교정 #성장교정 #성장기교정 #세라핀 #폐의약품

원문링크 : 약 버리는 방법, 폐의약품 수거, 유통기한 지난 약물 버리는법 -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