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 성능향상을 위한 `RepaintBoundary` 위젯 사용하기


[Flutter] 플러터 성능향상을 위한 `RepaintBoundary` 위젯 사용하기

플러터에서 작동할 때에 다른 변경되지 않은 위젯까지 재렌더링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로 들면, 여러 위젯 안에 하나의 위젯에 데이터만 변경(렌더링)되기만 하면 되는데 그 위젯을 변경하기 위해 관련된 부모, 친구 위젯까지 모두 재렌더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플러터로 개발을 하다 보면, const를 붙이게 되면 암묵적으로 렌더링에서 다시 그리지 않습니다. 비슷한 유형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언제 사용해야할까? 해당 위젯이 복잡한 레이아웃과 그래픽(애니메이션)등이 포함되어 있어 렌더링 비용이 많이 들것이라고 예상이 된다면, `RepaintBoundary`를 사용하여 렌더링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RepaintBoundary`를 사용하게 되면, 수치는 낮지만 일부분의 CPU와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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