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 듀레이션, 서학개미, 따상(따따상), 베어마켓랠리, CD금리(양도성예금증서)


경제용어 :: 듀레이션, 서학개미, 따상(따따상), 베어마켓랠리, CD금리(양도성예금증서)

젊었을 때 배움을 게을리 한 사람은 과거를 상실하며, 미래도 없다. 에우리피데스 주말에도 쉬지 않고 경제용어 공부를 진행한다. 단 하루라도 흐름을 놓치면 다시 공부하기 싫어지기 때문이다. 오늘 공부해볼 용어는 듀레이션, 서학개미, 따상(따따상), 베어마켓랠리, CD금리(양도성예금증서)이다. 111. 듀레이션 < 출처 : “금리 급등에 대비하라” 당국, 보험사에 ‘자산·부채 듀레이션 갭 최소화’ 권고 / 헤렐드경제 > 첫번째 경제용어는 듀레이션(Duration)이다. 영어 단어 자체의 의미는 계속되는 기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경제분야에서도 유사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 용어는 채권을 투자하는 경우 활용되는데, 최근 채권시장으로 돈이 많이 이동했기 때문에 이 용어도 좀 더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듀레이션이란 현재가치를 기준으로 채권에 투자한 원금을 회수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한다. 채권의 특징은 만기와 금리가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채권을 보유하고 있으면 만기가 되기 전까지는...


#CD금리 #경제용어 #듀레이션 #따따상 #따상 #베어마켓랠리 #서학개미 #양도성예금증서

원문링크 : 경제용어 :: 듀레이션, 서학개미, 따상(따따상), 베어마켓랠리, CD금리(양도성예금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