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별 주휴수당 이럴 때 받을 수 있어?(주중에 결근, 연차, 공휴일, 지각, 조퇴)


사례별 주휴수당 이럴 때 받을 수 있어?(주중에 결근, 연차, 공휴일, 지각, 조퇴)

도비에요! 오늘은 사례별 주휴수당을 알아볼까 해요! 주중에 결근, 지각, 조퇴를 했다던가! 연차나 공휴일이 있다면!! 한 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텐데요~! 인사나 총무 담당하고 있는 분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그 내용!! 지원이 모두 출근 안 했을 경우도 있고, 지각이나 조퇴를 한 경우에는 주휴수당을 지급해야 하는지 사례별로 알아보아요! 먼저 주휴수당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요! 주휴수당은 근로기준법에서 소정근로시간이 1주일에 15시간 이상인 근로자가, 개근 한 경우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반 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 하는데요! 여기서 소정에 근로 일의 개근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 우리가 궁금한 주중에 결근, 연차, 공휴일, 지각, 조퇴 했을때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개근이란 소정근로 일을 결근하지 않는 것" 인데요~! 주중에 결근한 날이 있다면, 주휴수당이 발생 하지 않습니다. 그럼? 연차유급휴가를 써도 개근이...


#결근주휴수당 #공휴일주휴수당 #연차주휴수당 #조퇴주휴수당 #주휴수당 #주휴수당조건 #지각주휴수당

원문링크 : 사례별 주휴수당 이럴 때 받을 수 있어?(주중에 결근, 연차, 공휴일, 지각, 조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