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스 메르틴 <아비투스>를 읽고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기본)


도리스 메르틴 <아비투스>를 읽고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기본)

도리스 메르틴 <아비투스> 평점: 4.5/5.0 내가 매 순간 행하는 말투, 행동, 버릇, 심지어 내 이름조차 모두 나의 자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타인과 구별 짓는 건 몸에 밴 사상과 태도, 언어와 몸짓이다. 어떻게 사고하고 무엇을 즐기고 누구와 어울릴지 고민하자. 아비투스가 삶, 기회, 지위를 결정한다 '아비투스 (Habitus)'는 '가지다, 보유하다, 간직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동사 'habere'에서 파생했다. 어려서부터 고급 아비투스가 몸에 뱐 사람은 평균적으로 두 배 더 빨리, 더 쉽게 최고가 된다. 새로운 상황에 아비투스가 완전히 적응할 때까지는 뒤처짐이 계속된다. 이를 '히스테리시스'라고 부른다. 최정상이란 사회적 위치든 인생 성과든 만족감이든 당신이 최고라고 여기는 바로 그것이다. 심리자본 - 어떻게 생각하고, 어디까지 상상하는가 심리자본 인간을 강하게 하는 자원: 희망, 자신감, 낙관주의, 회복탄력성 정신력, 감정적 평온: 지속적인 발전 추구와 밀접한 연관이...


#도리스메르틴 #책추천 #책리뷰 #자기계발서 #자기계발 #아비투스 #서평단 #서평 #독서 #터피즈

원문링크 : 도리스 메르틴 <아비투스>를 읽고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