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10분영어] 디어 에비(Dear Abby)...도움을 준 친구가 감사해하지 않으면?


[하루10분영어] 디어 에비(Dear Abby)...도움을 준 친구가 감사해하지 않으면?

#미국문화 #영어독해 #영어표현 #1일1영어표현 #제안을수락하다 Dear Abby: Offer to help with friend’s landscape project turns into hours of wasted time No good deed goes unpunished. www.oregonlive.com 좋은 의도로 친구를 도와줬는데, 그 결과가 친구로서 존중받지도 못하고 고마워하지도 않는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또 착한 도움을 준 친구는 이것을 가지고 고민고민해서 이런 상담까지 하네요. 착한 사람들이 손해 보는 세상은 맞지만 마음의 상처까지 받을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에비는 잘 했다고 오히려 격려를 해 주네요. 친구와 말 안 하는 것이 오히려 행운이라고 하면서요. 저도 이 점은 공감하고, 실제로 직장이나 조직생활을 하면서 자주 겪는 일이에요. 이런 일을 겪게 되면 대부분 무관심해지기 시작하는 거 같아요. 남의 일 도와줘 봤자 고마워하지도 않고 오히려 욕먹는다고요. 갈수록...



원문링크 : [하루10분영어] 디어 에비(Dear Abby)...도움을 준 친구가 감사해하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