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떼기란? 차떼기 뜻, 이재명 "국힘, 차떼기ㆍ북풍 등 사적 이익 위해 정치권력 남용"


차떼기란? 차떼기 뜻, 이재명 "국힘, 차떼기ㆍ북풍 등 사적 이익 위해 정치권력 남용"

차떼기란? 차떼기 뜻, 이재명 "국힘, 차떼기ㆍ북풍 등 사적 이익 위해 정치권력 남용" 차떼기란? 차떼기 뜻 국어사전 차떼기란? 화물차 한 대 분의 상품을 한꺼번에 사들이는 일. 또는 그렇게 하기 위한 흥정. 정치권에서의 차떼기는? 자금을 현찰로 주는 방식을 일컫는 말이다. 2002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은 트럭 등을 이용해 불법정치자금을 조달한 사실이 드러났다. 한나라당이 대선을 앞두고 2.5톤 탑차 1대 분량의 현금을 자동차째로 받는 방식 등 대규모로 불법정치자금을 조달한 사실이 검찰 조사로 드러나 크게 파문이 있었다. 이재명, 국힘 향해 "차떼기ㆍ북풍 등 정치권력 남용" 출처 : 서울경제(2022.05.22)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2일 국민의힘을 향해 "지난 얘기라 하겠지만 차떼기에 북풍에, 정치 권력을 오로지 자신들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남용하지 않았느냐"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충북 청주시를 찾아 지원유세를 벌이며 "모든 권한에 예산은 국민으로부...


#2002년차떼기 #이재명국힘 #이재명차떼기 #적반하장 #정치권차떼기 #차떼기 #차떼기뜻 #차떼기란 #차떼기의혹 #한나라당차떼기 #이재명 #안철수측 #안철수차떼기 #국어사전차떼기 #국힘 #뇌물 #뇌물적반무치당 #문재인 #북풍 #사적이익 #안철수 #안철수의차떼기의혹 #후안무치

원문링크 : 차떼기란? 차떼기 뜻, 이재명 "국힘, 차떼기ㆍ북풍 등 사적 이익 위해 정치권력 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