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후보번호,'1-가','1-나','2-가','2-나' 1명만 뽑으면 된다.


지방선거 후보번호,'1-가','1-나','2-가','2-나' 1명만 뽑으면 된다.

지방선거 후보번호,'1-가','1-나','2-가','2-나' 1명만 뽑으면 된다. 지방선거 투표 방식 다르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각 유권자는 총 7장(세종은 4장, 제주는 5장)의 투표용지에 투표를 하게 된다. 우선 투표소에서 1차로 시도지사와 교육감, 기초단체장 투표용지 3장에 투표를 한 뒤, 나머지 지역구 광역의원과 지역구 기초의원, 비례대표 광역의원과 비례대표 기초의원 투표용지 등 4장을 추가로 받아 투표하면 된다.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이뤄지는 7곳의 경우 한 장이 더 추가돼 1차에서 4장의 투표용지에 기표하면 된다. 지역구 기초의원 기호 '1-가', '1-나', '2-가', '2-나' 지역구 기초의원은 한 정당에서 후보자를 여러 명 추천할 수 있는 중선거구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정당별 기호 뒤에 가, 나 등을 붙여 '1-가' 혹은 '2-가' 식으로 표기하고 있다. 지역구 기초의원 선거에서는 선거구별로 많게는 5명까지 당선자를 선출하게 되지만 유권자는 반드시 한 투표용지에 ...


#1가 #지방선거후보번호 #지역구 #지역구기초의원 #지역구기초의원기호 #코로나확진자투표시간 #투표방식 #투표시간 #투표용지한명 #지방선거투표방식 #지방선거기호 #지방선거 #1나 #2가 #2나 #7곳 #기초의원 #무조건투표용지하나에한명투표 #유권자 #유권자7장 #투표주의사항

원문링크 : 지방선거 후보번호,'1-가','1-나','2-가','2-나' 1명만 뽑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