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0일 검찰 소환 조사 출석,국민의힘 "이재명 첫 검찰 출석 당담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


이재명 10일 검찰 소환 조사 출석,국민의힘 "이재명 첫 검찰 출석 당담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

이재명 10일 검찰 소환 조사 출석,국민의힘 "이재명 첫 검찰 출석 당담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 이재명, 10일 검찰 출석한다 출처 : 한경(2023.01.0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가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오는 10일 검찰 소환 조사에 출석한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이 대표가 10일 오전 10시30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하는 일정이 합의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당당하게 출석해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이미 밝혔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이 대표가 성남FC 구단주인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당시 두산건설, 네이버, 차병원 등의 기업에 후원금을 내게 하고 이들 기업의 건축 인허가 등 편의를 봐준 정황을 포착해 수사 중이다. 검찰은 지난해 12월 28일 이 대표에게 출석을 통보했지만, 이 대표는 예정된 일정이 있어 어렵다는 입장을 내놨다. 제1야당 현직 대표가 검찰 소환 요구를 받고 출석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날 우상호 ...


#국민의힘 #이재명첫검찰출석 #이재명더불어민주당대표 #이재명더불어민주당 #이재명검찰소환조사출석 #이재명검찰소환조사 #이재명검찰소환 #이재명검찰 #이재명10일검찰소환조사출석 #이재명 #성남FC후원금의혹 #피의자신분

원문링크 : 이재명 10일 검찰 소환 조사 출석,국민의힘 "이재명 첫 검찰 출석 당담함 얼마나 갈지 지켜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