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 (버즈, 에어팟) 전화 통화는 무슨 원리일까? 마이크의 위치는?


무선 이어폰 (버즈, 에어팟) 전화 통화는 무슨 원리일까? 마이크의 위치는?

요즘 대부분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만큼 무선 이어폰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첫 출시 당시 콩나물을 닮은 외모에 분실 위험까지 거론하며 조롱당했던 '에어팟'과 삼성의 갤럭시 '버즈'를 필두로 무선 이어폰의 세상이 열렸습니다. 저 또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조금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통화"는 어떻게 하는거지? 였습니다. 유선 이어폰 시절에는 대부분의 이어폰에 조그마한 마이크가 달려있어서 거기다가 입을 대고 통화를 하곤 했는데 무선 이어폰은 도대체 어디다가 말을 해야 하는 거지? 블루투스 연결된 스마트폰 마이크에 대고 말을 하면 되는 건가? 그렇다고 하기에는 주머니 속에 스마트폰을 넣고도 무선 이어폰으로 통화가 잘만 되는데 도대체 무선 이어폰의 마이크는 어디에 달려있는 것이며 무슨 원리로 전화 통화가 원활히 되는 것일까요? 갤럭시 버즈와 마이크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입니다. 신기하게도 주변이 아무리 시끄러워도 이어...


#갤럭시버즈 #에어팟통화 #에어팟 #버즈라이브 #버즈 #무선이어폰통화 #무선이어폰마이크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통화 #갤럭시버즈2 #이어폰

원문링크 : 무선 이어폰 (버즈, 에어팟) 전화 통화는 무슨 원리일까? 마이크의 위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