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썼는디 태산.....짠테크, 절약 방법 공유(feat.카톡 거지방, 버블티를 먹고 싶을 땐??)


티끌썼는디 태산.....짠테크, 절약 방법 공유(feat.카톡 거지방, 버블티를 먹고 싶을 땐??)

1. 오늘은 뉴스기사를 보다가 얼마전에 잠깐 핫이슈였던 '거지방'에 대해 다시 보게 되었다. 거지방이란, 인스타그램에서 자랑하는 내용들을 올리는 것과는 반대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누가 누가 더 절약하는지 더 가난한지에 대해 겨루고 소비 지출에 대해 수 많은 불특정 다수의 질타를 받는 곳이다. 버블티는 정말 실소가 새어나올 정도로 웃겼다. 사실 정말 절약에 목적이 있다기보다는 단순히 컨셉에 가깝다는 느낌이 들긴 했다. 2. 거지방에 대해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반응할까? 궁금한 마음에 블라인드에서 검색을 해보았다. 뭐 제대로 된 절약 노하우를 공유하기보다는, 정말 컨셉이 더 가득한 방이 맞는 것 같았다. 3. 거지방을 보다보니, 예전에는 절약과 저축에 목을 맸던 내 자신의 하루하루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나는 적금, 예금으로만 30살에 1억을 모았었고 32살에는 주식을 통해 2억 이상으로 불렸던 경험이 있었다.(자랑 아님) 사실 32살에 2억으로 자산을 증대 시켰던 것은 정말 운이...


#1억모으기 #절약방 #절약 #적금 #저축 #재테크 #예금 #버블티를마시고싶을땐 #몇살에얼마모아야적당한가요 #돈이없을때 #거지방 #짠테크

원문링크 : 티끌썼는디 태산.....짠테크, 절약 방법 공유(feat.카톡 거지방, 버블티를 먹고 싶을 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