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칼협 꼬이직 MZ세대 공무원들의 퇴사율이 높은 이유(feat.이직, 면직)


누칼협 꼬이직 MZ세대 공무원들의 퇴사율이 높은 이유(feat.이직, 면직)

1. 오늘도 여느 날과 같이 서핑 중, 아래와 같이 공무원들의 이탈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글을 보았다. 2. 글들에 따르면 사기업으로 보수를 올려 이직도 하고, 직급 자체도 높여서 넘어가기도 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글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와... 나 같아도 가겠는데?' 였다. 물질 만능주의가 갈수록 팽배해져가고, 물가도 올라서 먹고 살기도 팍팍한 마당에 보수를 더 준다고 하고 심지어 권력의 자리까지 달아준다? 가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겠는가? 3. 이슈를 좀 찾아보니, 사기업 이직 및 이탈현상, 의원면직에 대해선 심심치 않게 화두되는 것 같았다. 이렇게 하소연하는 글에는, 꼭 누칼협, 꼬이직 이라는 댓글이 달렸다. 무슨 뜻인지 궁금했는데 누가 공무원하라고 칼 들고 협박했냐 - 누칼협 꼬우면 이직해라 - 꼬이직 이라고 한다. 참 안타까웠다. 이직의 시작은 처음 높은 급수부터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요샌 실무자까지 내려온 마당에 조금 있으면 주무관 같은 초임들까지 이직 러쉬가 감행...


#MZ세대퇴직 #공무원 #공무원갑질 #꼬이직 #나나살 #누칼협 #돈지론지 #의원면직

원문링크 : 누칼협 꼬이직 MZ세대 공무원들의 퇴사율이 높은 이유(feat.이직, 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