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표 화법? 20대 MZ 말투? 음 암튼.. 뭐 그런거!(feat.책임 회피성 물음표 증후군)


물음표 화법? 20대 MZ 말투? 음 암튼.. 뭐 그런거!(feat.책임 회피성 물음표 증후군)

1. 회사에 새로 들어온 신입사원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문득 그 사원의 화법에 한 때 유행했던 주현영 기자의 말투가 떠올랐다. SNL이라는 프로그램에 MZ세대 기자로 출현하여 본인이 말하는 단어마다 물음표를 붙이며 자신감 없는 말투로 말하는. 한 때 20대화법이라고도 불렸는데, 나이대가 같은 신입직원이 그대로 구사하여서 자꾸 오버랩 되더란 말이지. 2. 이 곳 저 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말투 같았다. 내 주변에도 저렇게 말을 구사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다고도 생각이 들었다. 20대뿐만 아니라, 수 많은 사람들이 근래 들어 본인이 말하려하는 바를 물음표를 섞어가며 이야기를 한다고 느꼈다. 식당 후기를 보면서도 발견 했고 '여기가 자리값? 도 저렴한거같고 좋아보여서 했는데 만족스러웠어요. 칵테일 마시구 참치타다끼? 안주 시켜서 먹었는데 많이 배고프진않아서...' 호텔 후기를 보면서도 발견했다. '여긴 주인 아주머니?도 친절하고 수영장 청소하는 남자 관리인? 이 분이 조식 가져다...


#MZ말투 #SNL #돈지론지 #물음표화법 #비교 #소통 #요즘세대 #주현영

원문링크 : 물음표 화법? 20대 MZ 말투? 음 암튼.. 뭐 그런거!(feat.책임 회피성 물음표 증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