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비트코인 살껄! 엔비디아 살껄!!!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feat.포모증후군을 아시나요)


아 비트코인 살껄! 엔비디아 살껄!!!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feat.포모증후군을 아시나요)

1. 요 근래 주식 투자 및 비트코인 등 굵직하게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인터넷 등을 통해 마치 영웅담처럼 퍼져나가고 있다. 주식 살 껄~ 팔 껄~ 하지 말껄 등 후회를 표현하는 말을 반복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껄무새' 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나 또한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면, 사람인지라 마음이 흔들리고 싱숭생숭하는 것이 당연하다. 더군다나 요즘 시대의 스마트폰 발달과 소셜 미디어 등의 발전을 통해 정보접근성이 높아지고 연결성이 강화된 상태인지라, 더욱 더 타인의 성공담이나 실패담에 대한 이야기를 근접적으로 접하게 되는 것 같다. 2. '포모 증후군(FOMO, Fear of Missing Out)' 이라는 말을 아는가? 포모 증후군이란 말은 2000년대 초반부터 사용되긴 했지만, 스마트폰과 sns 등이 일상에 완벽히 녹아든 2010년도부터 본격적으로 널리 퍼졌다고 한다. 포모증후군은 원래는 사회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로, 자기 혼자 뒤쳐질까 두려워하는 현상을 말...


#남들과비교 #주식포모 #코인포모 #포모 #포모뜻 #포모심리 #포모증후군

원문링크 : 아 비트코인 살껄! 엔비디아 살껄!!!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 (feat.포모증후군을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