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진전증 -6- 파킨슨병에 한약은 효과가 있을까요?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진전증 -6- 파킨슨병에 한약은 효과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한의원입니다. 지금까지 파킨슨병의 개념, 원인, 치료법과 한방 치료 중 침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못 읽어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dorandoranhani/222666915525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진전증 -4- 쉽게 설명하는 파킨슨병 안녕하세요. 도란도란 한의원입니다. 떨림 하면 파킨슨병이 많이들 떠오르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 m.blog.naver.com 그렇다면 한약은 효과가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그것을 한약에 대한 메타분석 논문을 통해 알아보려 합니다. 파킨슨병에 대한 한약 요법: 19개 무작위 대조 시험에 대한 메타 분석 제목에 나와 있는 대로 연구진은 파킨슨병에 대한 19개 무작위 대조 시험을 분석하였고, 총 1371명의 참가자가 포함되었습니다. 19개의 RCT에서 3회 이상 사용된 16개의 한약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킨슨병 치료에 주로 사용된 16가지 약재 ...


#UPDRS #파킨슨병

원문링크 : [도란도란 현대 한의학] 진전증 -6- 파킨슨병에 한약은 효과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