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공을 하면 안되는 소름끼치는 현실적 이유 (레슨비, 콩쿨비, 연주비, 음악전공 비용)


음악전공을 하면 안되는 소름끼치는 현실적 이유 (레슨비, 콩쿨비, 연주비, 음악전공 비용)

https://youtu.be/QTVJ8-1Tkoc?si=xO3BMBshPxAQaxy1 재밌는? 영상을 봐서 소개해드립니다. 음악전공자가 음악전공을 하지 말라는 이유로 주로 비용문제와 전공후 진로 문제를 들고 있습니다. 웃으면서 본건지, 씁쓸하게 본건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경청하면서 봤습니다. 영상의 내용 중 틀린 말이 하나 없습니다. 현실 그대로 말씀해주시네요. 저의 주관적인 견해를 말씀드리자면 어제 TV에서 본 "세상에 이런일이"에 나오셨던 아마추어 판화 조각하시던분.... 처음엔 진짜 대단한 실력에 깜짝 놀랐죠. 검증하러 나오신 초빙강사분이 오셨는데 전 출연자분이 조각관련 현업자이신줄 알고 초빙강사가 검증할만한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했었죠. 알고보니 기법이 조금은 더 수월한 방법이긴 했지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예술에 대한 갈망은...평생 한이 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 전 교양차원의 음악전공을 추천하는 편 입니다. 아이러니한 말이긴 하지만 음대 말고 다른 전공생들도 모두...



원문링크 : 음악전공을 하면 안되는 소름끼치는 현실적 이유 (레슨비, 콩쿨비, 연주비, 음악전공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