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룻수리] E 메커니즘 판매제품 설치 방법 및 간결한 정리 (High E Facilitator, E Mechanism)


[플룻수리] E 메커니즘 판매제품 설치 방법 및 간결한 정리 (High E Facilitator, E Mechanism)

요즘 연이어 E 메커니즘에 대해서 포스트 하고 있네요. 조금만 플룻에 관심을 가져도 알게 되는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옵션이 아닌가 합니다. 관련해서 가장 큰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있고 없고의 차이 2. 외장형 (Splite E)와 내장형 (Insert E)의 차이 3. 없는 악기에 내장형을 추가하는 것의 효용 결론만 말씀드리면 1. 있으면 더 좋다. (없어도 크게 상관없다.) 시연학생의 의견으론, 없는 걸로 연습한 뒤에 있는 걸로 사용하면 제일 좋을 것 같다고 하네요. ^^ (이 말은 결국, 초보입문자에겐 없는 악기를 추천할 수 있단 겁니다.) 2. 자체실험으론 외장형이 더 좋다. 3. 자체실험으론 외장형에 거의 근접한 성능 (소리에 미치는 영향은 있을 수 있습니다. 긍정이든 부정이든) 자체제작 E 메커니즘과 테스트 관련해서는 아래의 포스트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https://blog.naver.com/doranflute/223417102000 [강추] 자체제작 E 메커...



원문링크 : [플룻수리] E 메커니즘 판매제품 설치 방법 및 간결한 정리 (High E Facilitator, E Mechanism)